패스트캠퍼스 FE 부트캠프

패스트캠퍼스 X 야놀자 프론트엔드 개발 1기 부트캠프 - 강의/강사 후기

바닷가쟤 2023. 10. 27. 19:48

오늘은 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부트캠프의 강사님 후기를 솔직하게 적어보고자 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캠프인만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이유는 나중에)

이번엔 패스트캠퍼스 부트캠프에서 어떤 방식으로 학습하고 공부해갈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기록해보겠다.

 


전반적인 강의와 커리큘럼

패캠 부트캠프에서는 실시간 강의/특강 + 온라인 강의 + 실시간 특강으로 온라인 학습을 최대한 활용한 것 같다.

부트캠프인만큼 지정된 7개월간의 커리큘럼이 명시되어 있다. 

과정 초반에는 빡세게 깃/깃허브 실시간 강의를 듣고 온라인 강의 위주로 프론트엔드 학습의 기초를 다졌다.

html/css를 학습하고 개인 과제, JavaScript를 학습하고 개인 과제를 하면서 실력이 쑥쑥 늘었다.

기초 공부 이후부터 실시간 강의 비중이 늘었는데, 일주일에 일3시간씩 3회 = 9시간정도 실시간 강의 시간이 있다.

강의에서 기초적인 지식을 배우고 프로젝트 위주의 부트캠프이기 때문에 프로젝트만으로도 만족하지만, 패스트캠퍼스에서 필요한 강의가 있다면 온라인 강의를 추가적으로 계속 입과해주는 것이 굉장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아무래도 규모도 크고 온라인 강의를 많이 보유하고 있어서 다양한 선생님들의 강의를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 강의

이런 곳에서 강의를 듣게 되는데, 처음에는 2개의 강의 카테고리가 제공됐었다.

필수 강의, 보충 강의 위주로 수강했었는데, 필수 강의는 주별로 어디까지 들어라 ..! 라는 제한이 있었고, 권장 학습량까지의 분량이 매주 금요일 퀴즈로 나와 복습 할 수도 있다.

나는 과정 초반 + 온보딩 강의의 ㅂㅇㅇ 강사님의 강의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과정 시작 전 온보딩 강의에서도 ㅂㅇㅇ 강사님이셨는데, 깔끔한 PPT와 정말 이해가 잘 되는 개념 설명 등.. 굉장히 만족하고 패스트캠퍼스 부트캠프에 대한 신뢰도가 많이 올라갔다. 

개념을 정말 0부터 100까지 설명해주시는듯한 꼼꼼함이 있어 다른 곳에서도 학습을 했는데도 정말 몰랐던 내용과 유익했던 부분이 많아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특히, 개념/문법 설명 이후에 그 배운 내용을 전부 활용해서 토이 프로젝트를 만드는데, 그 코드가 정말 깔끔해서 코드를 따라하고 배우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강사님 실력이 굉장히 좋고 나도 저런식으로 하면 되겠구나, 얻어간 내용이 많아 큰 도움이 되었다. 

 

실시간 강의

음 .. 이번 과정에서 조금 실망스러운 부분이 실시간 강의였다. 

처음에 깃/깃허브 실시간 강의때 ㄱㅈㅌ 강사님은 정말 유익했고 진도 속도, 난이도 다 완벽했다. 

그 후, 메인 강사님이신 ㅇㅈㅇ강사님의 강의 방식과 잘 맞지 않는 것 같다.

다른 수강생분들도 어떤 방식으로 강의를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요청이 계속 있었지만 잘 ...모르겠다..ㅜㅜ 

가장 많은 강의 시간과 가장 많은 내용을 강의해주실 분인데 강의 스타일이 나와 맞지 않아서 조금... 어려운 점이 있지만... 어떻게든 더 제공해준 다른 온라인 강의가 많아서 괜찮다.

난이도 조절과 그 강의의 핵심 문법, 개념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고 실시간 강의는 코드 따라치기에 바빠서 남는게 없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ㅠㅠ 

강사님을 너무 한 분에 몰아주셨는데 그 분의 강의가 맞지 않아서 정말 아쉽다....

이렇게 실시간 강의 이후에는 녹화본이 올라와서 놓쳤던 내용을 다시 듣거나 복습할 수 있다.

학습할 내용과 강의가 참 많아서 좋은 것 같다.

728x90